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집먼지진드기에 의한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을 위한 ‘디펜스벅스 진드기팡’을 출시했다.

알레르기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는 기온의 변화, 꽃가루, 먼지 등과 함께 집먼지진드기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침구류나 카펫, 의류 등은 집먼지진드기의 서식에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실내 청소, 환기와 더불어 전문 퇴치제의 사용이 필요하다.

‘디펜스벅스 진드기팡’은 식품첨가물로 사용되는 ‘신나밀아세테이트’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유소아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디펜스벅스 진드기팡’을 출시함으로써, ‘이카리딘’ 성분의 모기∙털진드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와 작은소참진드기(야생진드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 더블’ 등 다양한 모기∙진드기 케어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쾌적한 실내 환경과 신체건강을 위해서 ‘디펜스벅스 진드기팡’과 같은 안전한 제품 사용이 요구된다”며, “특히, 보이지 않는 진드기의 사체와 배설물은 중요한 알레르기 증상의 원인이므로 제품 사용 후 죽은 진드기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의 모기∙진드기 케어 제품들은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최근 국내에서 지카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발생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는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의 일환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모기기피제의 사용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