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들은 현재 전통적 R&D 모델에 근본적, 파괴적 변화를 겪고 있다.

이것은 더 긴 제품 개발 사이클, 더 엄격한 승인 요건, 더 많은 가격 조사에 부응하기 위한 시도이다.

그러나 대부분 제약사들은 허우적거리고 있다.

우수한 과학의 부족이 아니라  효과적이고 적절한 약품의 형태에서 이런 과학을 어떻게 전달하는냐이다.

이런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문화 과정에서 벗어난 과학 중심단계를 전달하는 사업모델을 전개할 신뢰성, 혁신적인 적합한 차세대 리더가 필요하다.

최근 제품 승인의 증가는 제약산업에 호재이다.

그러나 시장에 출시하는 제품의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다.

신약 개발의 평균 비용은 10억 달러 이상이고 블록버스터에 도달할 약물을 개발하기위해 조직과 R&D팀에게 압력은 과거보다 더 심하다.

수십 년 동안 생산성 개선을 위해 전통적 접근은 파이프라인에서 임상실패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점이었다.

최근 외부 파이프라인 자산의 표적 인수, 다른 기업과 파트너십, 내부 R&D 부서와 공간의 대대적 개편, 희귀질환 등 고부가가치 특수 분야에 과도한 초점 등 더 다각화된 전술을 보이고 있다.

이런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정된 전통적 R&D 모델의 양이 전체 혁신과 생산성에 대한 어떤 상황변화가 필요할 것인지 예측하기 어렵다.

조직의 복잡성과 최고 의사결정의 주요 운영 문제에 급격히 부응할 필요가 있다.

제약사 임원들은 의도한 것에 대한 장기 성공률을 달성하기 위해 팀을 통해 근본적 변화를 드라이브하는 과감히 전략적 결정을 하기 위한 용기와 지식이 필요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