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진펑제약과 ‘카티졸’ 중국시장 진출 MOU 체결

세원셀론텍이 중국 내 관절윤활주사제 시장점유율 1위 기업과 손잡고 재생의료(RMS)사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세원셀론텍(www.swcell.com, 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중국의 상하이진펑제약유한공사(Shanghai Jingfeng Pharmaceuticals, 상하이 푸둥 소재)와 관절조직보충재 ‘카티졸(CartiZol)’의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카티졸’은 기존 관절윤활주사제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바이오콜라겐 기반의 관절조직보충재로, 세원셀론텍이 세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하고 개발 완성하였다. ‘카티졸’은 관절강 내 간편하게 주입되어 관절 내 조직막을 강화함으로써 △관절조직을 보호하고 △관절조직의 탄력성을 증가시키며 △관절조직의 윤활작용을 보조하여 관절조직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조직보충재이다.

상하이진펑제약은 그들이 보유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관절윤활주사제(Hyaluronic Acid Filler)와 세원셀론텍 ‘카티졸’의 시너지효과가 관절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시켜줄 수 있는 장점을 기반으로 중국의 관절윤활주사제 시장에서 보완 및 개선된 치료법으로 각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상하이진펑제약은 연간 500만개 규모의 관절윤활주사제를 생산, 중국 전체 시장(2,700억원 규모)의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업계 1위 회사로, 중국 31개성 내 8,000여곳에 달하는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세원셀론텍과 상하이진펑제약은 ‘카티졸’의 중국 내 시판허가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줄기세포시스템(SCS) 도입 및 다양한 재생의료제품(리젠그라프트, 세포치료제)의 공급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라이선싱 아웃  및 합작법인 설립 방안을 놓고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상하이진펑제약이 단순 판매를 넘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안목으로 세원셀론텍과 재생의료사업을 공동 추진해 중국시장에서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