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에서 주요 업체들은 미래를 높게 예상하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은 매출과 이익 증가하고 정부와 투자자들은 취업 기회가 더 많고 저비용으로 전달되는 더 높은 복지 수준을 예상하는 반면 환자들은 개선된 케어와 치료법을 찾고 있다.

그러나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을 유지하는 반면 증가하는 이런 수요에 맞추기 위해 극복해야 할 많은 도전이 있다.

헬스케어 시스템은 인구학(노인인구), 사회적 수요, 만성질환에 의한 근본적인 도전이 있다.

헬스케어 시스템에 대한 예산 압력은 크다.

GDP 대비 헬스케어 지출은 현재 글로벌 GDP의 10%로 지난 20년간 증가했다.

미국은 GDP의 18%, 인도네시아는 3% 등 국가간 많은 차이가 있고 정부는 경제 상태에 맞게 헬스케어 지출의 자연적 증가를 제한하는 추세이다.

선진 시장에서 GDP 성장 둔화와 지속된 예산 압박은 신흥시장에서 기회를 찾도록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은 유도했다.

디지털 헬스 혁신은 신흥시장에서 성장 지지에 도움이 되고 인도 등 시장에서 기존 의료 인프라를 보충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 기술들은 파괴적 혁신을 허용한다.

제공자들은 최상의 서비스와 기술 제공과 예산 억제를 맞추기 위해 항상 협상을 해야 한다.

혁신적 방법 발전은 상업적으로 성공 가능한 방법으로 임상실행에서 혁신을 통합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발견하기 위한 첨단 기술 개발과 관련이 있다.

새로운 기술들이 척수 손상 환자가 다시 걸을 수 있는 스마트 신경보철 등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유전자 치료는 중재의 단일 시리즈로 유전자 장애를 치료하는 반면 파괴된 기능 조직을 대체할 수 있는 세포 치료는 당뇨, 혈관질환의 치료법에 중요한 영향을 가지고 있다.

제한된 분야는 통합되고 가치 창출은 변할 것이다.

미래 헬스케어 생태계는 혁신적 기술, 진보적인 규제 토대, 기민한 기업가능력, 과감한 혁신을 위한 위험 자본의 이용성 등에 의해 드라이브될 것이다.

혁신 가치의 진가를 알아보는 능력 제고가 혁신의 강력한 흐름을 보장하는 주요 성공 요인이 될 것이다.

예산 집행자는 환자 데이터의 깊은 접근에 투자를 시작해야 하고 환자 경로의 더 우수한 구조를 위해 유망한 데이터 모델을 사용해야 한다.

제약사들은 케어, 애착을 가진 질병, 환자 경로, 특수질환에 대한 의사의 견해 이해에 대한 현재와 미래 기준의 강력한 지식을 구축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