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이 의료정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출시해 빅데이터 사업분야 강화에 나섰다.

IT솔루션 전문기업인 소프트센이 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된 'HP 테크놀로지@워크(Technology @Work) 2014'에 참가해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 '빅센메드(BIG-CEN Med)' 기술을 선보이고 호평을 받았다.

빅센메드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병원 내 축척 된 수많은 의료데이터(환자정보, 검사정보, 진료정보, 수납정보, 처방정보 등)로부터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 의료진이 직접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 시스템이다.

빅센메드는 환자들의 데이터를 이용해 유사 대조군내에서의 비교분석에 따른 질병 발생 위험도를 파악하고 위험도 높은 진단 항목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해 줌으로써 의료서비스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병원 이슈 분석, 평판분석을 통한 병원 간 서비스 비교분석, 산하 병원들간 정보 연계 및 통합 구축, 데이터 볼륨 및 사용량 증가에 따른 시스템 확장 등 비정형 데이터 분석과 시스템 유연성을 보장한다.

시스템 내에는 원 클릭을 통한 진료 히스토리 분석기능, 다양한 정보에 대한 복합 필터링 기능, 쉽게 단어를 찾아내는 입력 자동완성 기능, 다양한 형태(excel, xml)의 결과 출력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복합적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소프트센 김재홍 대표이사는 "빅센메드는 정형화된 정보와 지금까지 활용하지 못했던 비정형 정보까지 통합 분석함으로써 심도 있는 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의료정보 연구에 적극 활용 가능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