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파트너가 있을 때 남성들은 보다 젊은 여성을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가  Evolutionary and Human Behavior 저널 최신호에 게재됐다.

고정 관념은 사실에 근거를 둔 것일 것이라고 연구에서 주장했다.

핀란드 Abo Akademi의 Jan Antfolk 연구팀은 핀란드에서 1만 2000여 명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정형적으로 여성들은 같은 나이 혹은 약간 나이가 많은 남성을 선호했고 이것은 일생동안 지속된 것을 발견했다.

다른 면에서 남성들은 20대 중반에 여성에게 평생 성적 환경 설정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었다.

예를 들어 20세 이상 젊은 남성은 정형적으로 보다 나이 많은 여성에게 마음을 끄는 반면 30세 이상 남성은 젊은 여성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20대 중반에 여성에 대한 남성의 성적 관심 고조는 여성이 이 나이에 생식력이 가장 높기 때문일 것으로 연구팀은 추정했다.

이런 종류의 선호는 20대 중반에 여성과 섹스를 가진 남성들이 다른 남성에 비해 더 많은 자식을 가지기 때문에 진화상 우위이다.

선호하는 나이에 맞는 파트너와 더 많은 섹스를 가지는 것을 의미하는 여성들은 성적 파트너에 대해 남성보다 더 많이 선택할 될 것이다.

남성의 실제 성 행위는 남성 자신의 이상적 연령보다는 여성 나이 선호를 기준으로 여성의 선택에 의해 더 많이 통제된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이번 연구는 Academy of Finland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