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 발굴 및 당뇨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

아이센스(대표 차근식)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아이센스는 최근 한국당뇨협회(박성우 이사장)와 “당뇨병 환자 발굴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당뇨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인 인구와 비만 인구 증가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를 발굴하여 당뇨 진행에 따른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당뇨에 대한 인식 개선사업을 통해 환자 스스로 당뇨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당뇨관리를 할 수 있게 돕고자 체결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는 당뇨병 예방과 치료 및 당뇨병 환자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모범적인 사회단체로, 올바른 당뇨관리를 위한 당뇨소식 책자 발행을 비롯하여 당뇨측정 캠페인, 당뇨 강연 세미나, 성인당뇨캠프 등 여러 가지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평소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캠페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던 아이센스는 더욱 많은 당뇨병 환자 발굴과 다양한 당뇨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자 당뇨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000만원을 쾌척했다.

아이센스는 앞으로 한국당뇨협회와의 긴밀한 업무 협력을 바탕으로 당뇨병의 치료 및 예방과 관리 등 사회적 교육 및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행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현재 한국당뇨협회가 진행할 계획인 프로그램은 건강보험공단 주재 당뇨병 환자 대상 프로그램, 성인 당뇨캠프, 야외 무료 혈당측정 행사 및 공개강좌 등이 있다. 

㈜아이센스 이자수 부사장은 “지속적으로 당뇨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당뇨합병증의 심각성을 자각하고 위험성을 벗어나기 위한 자가관리에 대한 교육이 부족한 상태였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당뇨협회의 파트너로서 현재 당뇨환자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당뇨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