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첨단 의료기기 산업의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올림푸스한국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의료기기 관련 분야의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회 및 의료진과의 협업을 통해 수술 기술의 연구 개발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각종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하며, 학회 및 의료진과 함께 의료 기기의 안전 사용 지침을 개발하고 이를 교육하는 활동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내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함께 트레이닝 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동물 실험, 제품 트레이닝 등을 진행하고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제품 시연 기회를 제공해 의료진의 전문성강화 및 기술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림푸스한국은 기존에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학술대회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라이브 데모(Live demo), 핸즈-온 코스(Hands-on Course) 등을 통해 의료진의 교육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재단 산하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첨단 의료기기를 개발, 지원하기 위한 센터다.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고, 이머징 시장 단계에 있어 경쟁력이 있는 의료 기기 분야를 공동 연구·개발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사업본부 타마이 타케시 본부장은 "올림푸스는 의료진과의 소통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혁신해온 기업으로서 학회 및 의료진과의 협업은 굉장히 중요하다"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의 협약은 국내 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김선일 센터장은 "현재 오송에 설치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첨단인프라를 이용해 내시경 기술 발전에 상호협력 및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