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솔리드 연구 개발 참여 경험, 다양한 임상 케이스 공유

스트라우만덴탈코리아가 오는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약 150명의 치과 전문의가 참석한 가운데 ‘2014 스트라우만 록솔리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글로벌 No.1 임플란트 전문기업 스트라우만은 2012년 5월 런칭한 혁신적인 임플란트 ‘록솔리드’의 다양한 임상 자료를 소개하는 심포지엄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록솔리드 연구 개발에 참여한 바 있는 독일 마인츠 대학의 빌랄 알나와스(Bilal Al-Nawas) 교수를 초청, 록솔리드 관련 다양한 임상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록솔리드는 올해부터 제품규격이 확대되어 더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할 예정으로, 치과 전문의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알나와스 교수는 ‘큰 직경의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것 만이 해답인가? (Is the dogma of using the largest diameter still valid?)’라는 주제로, 최근 치과 임플란트계의 화두 중 하나인 ‘임플란트의 크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가능한 최대 직경의 임플란트를 식립해 지지력을 높이고자 했던 기존의 임상적 논의에 반해, 스트라우만의 ‘록솔리드’는 작은 직경 임플란트의 한계였던 ‘강도와 골 융합’의 과제를 한 번에 해결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는 강도가 높은 티타늄과 지르코늄의 혼합 소재로 치간이 협소하거나 골 폭이 좁은 경우에 골증대술 등의 부가시술 없이도 시술이 가능하며, 임플란트 시술시 골 삭제가 적어 향후 안정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자연 뼈를 많이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한 스트라우만의 양경임 상무는 “오는 7월부터 75세 이상 고령자의 임플란트에 건강보험이 일부 적용되면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록솔리드는 높은 강도와 빠른 골 융합으로 좁은 공간에의 임플란트 시술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부담스러운 고령층에게 시술과 치유의 부담을 줄여준다. 앞으로도 스트라우만은 한 단계 진화한 혁신적 제품과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