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의 1%가 섹스 동안 두통을 보고하는 반면 섹스 동안 두통은 실제로 매우 일반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욜라대학(Loyola University Health System)의 Jose Biller 연구팀은 남성이 여성에 비해 섹스와 관련된 두통이 3배 이상 많다고 밝혔다.

섹스와 관련한 두통의 3가지 주요 유형은 ▲오르가즘과 더 많은 성적 흥분이 악화되기 전에 두경부에서 시작되는 긴장성 두통 같은 멍한 두통 ▲섹스 후 시작되고 경증에서 극단적 통증이 될 수 있는 두통. 이런 두통은  ▲강력한 통증이고 오르가즘 동안 시작되는 벼락 두통. 이런 두통은 수시간 지속될 수 있다. 이런 두통은 사람이 일어 설 때 악화된다. 이란 통증은 척수액의 내부 유출이 원인으로 뇌가 아래로 향할 때 통증의 원인이다.

연구팀은 성 행위동안 두통을 경험한 많은 사람들은 너무 쑥스러워 의사에게 말하지 않고 의사들도 묻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성 행위와 관련된 두통은 매우 고통스럽거나 무서울 수 있다.

섹스와 관련된 대부분 두통은 무해하지만 일부 두통은 뇌에서 출혈, 뇌 동맥류, 뇌졸중과 다른 뇌 손상 등 치명적인 징후가 될 수 있다고 연구팀은 경고했다.

연구팀은 “약물이 통증 완화와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운동, 과음을 피하고 체중 조절, 카운슬링 등이 추가 전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