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은 북반구에서 40억달러 규모이다.

다양한 경제적 이유로 그 규모는 향후 수년간 하락이 예상된다.

그러나 약물 매출이 감소할 다른 이유는 새로운 과학적 증거가 간단한 행동 변화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호주 애들레이스대학의 Gary Wittert 연구팀은 조사한 많은 남성에서 영양소 개선, 더 많은 운동, 음주 감소, 우수한 야간 수면 등을 1~2가지만 실천해도 발기부전 증상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Journal of Sexual Medicine 최신호에 게재했다.

연구팀은 당뇨병, 고혈압, 콜레스테롤 등 위험 요인을 바로 잡는 것도 발기부전과 싸우는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5년 이상 동안 발기부전과 성욕 문제에 대해 더 많이 배운 35~80세 사이의 남성 810명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조사했다.

이 기간 동안 연구 참가자의 31%가 일부 유형의 발기부전으로 발전했다.

연구팀은 성 관계는 사람의 웰빙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으로 유일하지 않다고 말했다.

임상적 관점에서 성적 기능이 무능력한 일부 남성은 많은 다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자연적으로 발기부전 문제를 극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기부전이 있는 사람의 완화율은 29%이다.

연구팀은 연구 결과는 발기부전이 약물과 함께 혹은 약물없이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보였다고 말했다.

약물이 필요할 때도 라이프스타일 변경은 효과를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구팀은 좋은 먹거리와 운동 등 간단한 행동도 성적 능력 개선에 더 좋고 발기부전이 없다해도 심혈관계 건강 개선과 당뇨병 발전 위험을 낮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