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ㆍ자일리톨 등 천연성분 담아 구강 건강 개선

웰니스 전문 기업 코오롱웰케어가 다섯 가지 합성성분을 없애고 유기농 천연성분으로 효능을 높인 카테그린 치약(의약외품)을 출시했다.

코오롱웰케어의 한국형 드럭스토어 더블유스토어(w-store) 약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만든 카테그린 치약은 청정지역 제주 다희연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프리미엄 녹차 추출물 2%를 함유해 구취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개운함이 가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천연성분으로 양치 후에도 과일이나 음식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반 치약과 달리 사카린•타르색소•합성향료•SLS(합성계면활성제)•합성보존제를 없앤 5無 천연성분 치약으로 합성성분으로 인한 유해성과 독성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테그린 치약의 주성분은 자극 없이 플라그 침착을 예방하고 치아의 법랑질을 보호하는 덴탈타입실리카와 잇몸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피리독신염산염, 치석을 예방하는 피로인산나트륨,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충치 예방 효과까지 있는 100% 유기농 녹차추출물로 이뤄져 있다.

특히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의 한 종류로 비타민C보다 20배나 높은 항산화 효능을 갖고 있어 구강 건강 개선 효과가 높다. 그밖에 뮤탄스균을 예방하는 자일리톨, 천연 감미료인 효소처리 스테비아, 천연 항균 물질인 자몽종자 추출물, 카렌듈라(금잔화)꽃 추출물, 프로폴리스 등 천연 추출액을 함유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오롱웰케어㈜ 김경용 대표이사는 이번 카테그린 치약 출시와 관련해 "코오롱웰케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카테그린 치약은 더블유스토어의 전문 약사들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일반 치약이 함유하고 있는 유해성분을 빼고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치약"이라고 설명하며 "건강한 구강 관리를 원하는 남녀노소 모두 깔끔하고 개운하게 치아와 잇몸을 가꿀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카테그린 치약은 의약외품이며 소비자권장가(용량 180g)는 개당 10,000원이다. 전국 150여 개 더블유스토어(w-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