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사이트 미국 주 법원에 판매 중단 제소

미국시장에서 웹사이트를 통해 블록버스터 의약품들이 불법적으로 판매되고 있어 관련업체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화이자의 블록버스터 제품인 리피토의 제네릭 버전이 5개 웹사이트에서 불법적으로 판매되고 있어 델라웨어와 코네티컷주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5개 웹사이트는 Generic Lipitors (www.genericlipitors.com), Online Rx DrugStore (www.onlinerxdrugstore.com), WorldMedsRX (www.worldmedsrx.com), B. M. International (www.b-m-international.com) and Offshore Pharma (www.offshorepharma.com) 등이다.

이 사이트들은 인도의 제약회사인 Ranbaxy에서 제조한 리피토의 제네릭인 Storvas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화이자는 지난 3월 델라웨어주 법원에 비슷한 사건을 접수했다.

또다른 사이트인 look4generics.com (www.look4generics.com)이 Storvas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판매 중지할 것을 요구했다.

이 사이트는 미국에서 승인받지 않은 제네릭과 비아그라, 쎌레브랙스 등을 함께 판매하다 제소됐다.

뉴델리에 위치한 Ranbaxy사는 인도에서 가장 큰 제약사로 look4generics.com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해명하고 자사의 의약품을 판매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화이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상황을 모니터하는 한편 법원의 결정이 내려지면 단호하게 대처하는 한편 다른 사이트에 대해서도 제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