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성의 10%와 남성의 14%가 혼자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연후동안 다른 사람과 데이트를 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국제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인 Match.com의 특별 고문이자 인디애나대학의 킨제이 연구소의 교수인 Justin Garcia 박사는 Match.com의 연간 ‘Singles in America’ 연구의 주요 조사자이다.

연구팀은 1000명의 Match.com 고객의 추가 조사에서 82%는 연휴가 다른 시기보다 사람들이 더 로맨틱하게 느끼지만 응답자의 1/4은 연휴동안 이별을 경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두 조사에서 도출한 데이터에서 연구팀은 12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를 독신에 대해 친구와 가족에 의해 많은 싱글들이 도마에 오르고 있어 온라인 데이트를 위한 최상의 기간으로 간주했다.

연구팀은 이는 인간에게 특별한 것으로 다른 동물들은 인간처럼

연구팀은 “휴일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고 이전 관계가 끝나는 측면에서 실제로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은 여행을 가고, 가족과 친구를 종종 만나고 있다.

이는 많은 즐거움과 흥분을 가져오지만 역시 많은 스트레스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는 남녀가 만나는 장소로 인터넷 트럼프 바를 지적했다.

싱글의 1/4 이상이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과 데이트를 하고 20%는 가장 최근 첫 데이트로 온라인에서 만났다고 보고했다.

반면 7%는 바에서 만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