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목소리(deep voices)를 가진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저널 17일자 온라인에 게재됐다.

캐나다 맥마스터대학의 Jillian O'Connor 연구팀은 87명의 여성에게 소리의 높낮이를 컴퓨터로 조작한 남성 목소리를 듣게 했고 로맨틱한 파트너로 더 많은 부정행위를 할 것으로 생각되는 남성을 선택하게 했다.

 연구팀은 단기간 관계에 비해 장기간 동안 더 매력적으로 생각되는 목소리를 선택하게 했다.

연구결과, 낮은 목소리를 가진 남성들이 성관계를 할 때 더 위험한 것으로 보일지라도 여성에게 더 매력적인 것을 발견했다.

 또한 여성들은 적어도 단기 관계 동안 남성다운 목소리를 가진 남성에게 더 마음이 끌리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남성들은 결혼 등 장기 관계 동안 부정과 부적절한 행위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는 인간 목소리의 진화에 대한 이해와 짝을 선택하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연구팀은 주장했다.

연구팀은 "어떤 사람의 목소리는 그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여성이 부정행위를 하는 남성의 목소리를 좋아하는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연구팀은 더 많은 여성이 이런 남성이 부정행위를 한다고 생각할수록 지조에 대한 우려가 더 적을 때 간단한 관계를 위해 그들을 더 매력적으로 본다는 것을 발견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