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는 잠재적 파트너를 평가와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Archives of Sexual Behavior 저널Human Nature 저널 11일자에 게재됐다.

옥스퍼드대학의 Rafael Wlodarski 연구팀은 9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장기와 단기 관계에서 키스의 중요성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결과,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관계에서 키스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비율이 높은 것을 발견했다.

키스는 매력적 혹은 더 단기간 관계와 우연한 만남을 가지려는 남녀에서 더 중요하게 여겼다.

이전 연구들은 보다 매력적이거나 우연한 섹스 파트너가 있는 남녀처럼 처음 파트너를 선택할 때 여성들이 더 많은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었다.

새로운 연구에서 키스는 잠재적 동료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연구팀은 키스는 공존 가능성, 유전적 적합도나 일반 건강에 대한 생물학적 단서를 얻는 것으로 맛이나 냄새를 통해 잠재적 파트너를 잠재 의식적으로 평가하도록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전 연구에서도 장기 관계를 강화하는 행동에 여성들이 더 큰 가치를 둔 것을 발견했다.
이번 조사에서 키스의 중요성은 사람들이 장단기 관계 여부와 여성은 장기 관계에 더 중요한 것으로 평가한 것에 의존한 것이 변화했다.

키스는 이미 확실한 커플들 사이에 애착과 신뢰의 중요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다.

연구팀은 "인간 성관계에서 키스는 모든 사회와 문화에서 다양한 유형으로 크게 만연한다. 키스는  침팬지에서 밀접한 관계를 보이지만 매우 낮은 강도와 덜 일반적으로 사용한다"고 말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확산되고 일반적인 인간 교제 행위는 매우 독특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확산되거나 목적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